스킨케어

<뷰티쁠> 에디터 4인, 일주일 생기 디톡스로 독소에서 해방되다!

BEAUTY+ 2013년 2월호

서로 다른 피부 증상을 가진 <뷰티쁠> 에디터 4명이 독소가 극에 달한다는 마감 기간 디톡스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디톡스를 시작할 예정이라면 에디터들의 리얼한 증언을 참고할 것.

20130221_beskincare_022_05_001.jpg
아침마다 퉁퉁 붓는 부종 에디터 E

증상 아침에 출근할 때의 얼굴과 퇴근할 때의 얼굴이 다를 정도로 부기가 심하다. 부기가 있으니 피부도 푸석푸석해 보인다.

처방 부종 빼는 부기 디톡스.

프로그램 책상 앞에 꽁꽁 묶여 있는 마감 상황. 배달 음식이야 어쩔 수 없다지만 평소 좋아하는 야식을 끊고 틈틈이 시간 내서 할 수 있는 디톡스 케어로 부기 제거에 전념했다.

1 MSG와 나트륨 배출 마감 내내 배달 음식에 시달리니 나트륨에서 완벽하게 해방될 수는 없었다. 그래서 간식 대신 나트륨을 배설시키는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 먹기로 결심했다. 출출할 때는 야식 대신 우유나 토마토를 챙겨 먹었다.
2 황후연 경락 패치로 부기 제거 따로 마사지를 받으러 갈 시간이 없어 황후연 경락 패치를 매일 저녁 붙이고 잠들었다. 질겨진 근육을 풀어주어 울퉁불퉁했던 얼굴형이 어느 정도 매끈해지고 아침에 부기도 덜했다. 꾸준히 사용하니 얼굴 사이즈가 줄어 보이는 효과까지.
3 온냉 샤워 샤워할 때 냉온수 샤워를 번갈아 해 혈액순환과 해독작용을 촉진. 부기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뜨거운 물을 1분 동안 튼 다음 차가운 물을 1분 동안 트는 것을 4~5회 반복했다. 아침에 냉온 샤워를 하니 찌뿌드드함이 덜하고 몸이 한결 가뿐했다.

피부 변화 마감때만 되면 팅팅 부어 살 속에 묻혀 있던 이목구비가 또렷이 살아나 살이 빠졌다는 소리를 듣기까지! 무거웠던 몸이 가벼워지니 아침에 일어나기도 한결 가뿐하고 기분까지 상쾌했다.

editor's real comment
야근이 많고 밤에 주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추천.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할 수 있는 방법들이라 쉽게 실천할 수 있다. 하루만 해도 부기가 쫙 빠진다.


20130221_beskincare_022_05_002.jpg
만성피로에 시달려 피부가 처진 에디터 H

증상 만성피로에 시달려 낯빛이 칙칙해지고 피부가 탄력 없이 축 늘어졌다.

처방 지친 피부를 깨우는 피로 디톡스.

프로그램 스트레스를 풀고 기력을 빨리 회복하는 게 목표. 몸의 피로가 풀려야 피부도 살아나기 때문이다. 3일 밤샌 것 같은 탄력 없이 축 늘어진 피부와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지우려고 피로 디톡스에 올인했다.

1 피로 상비약, 산소 캔 구비하기 흡입기가 필요 없는 간편한 산소 캔을 책상 위에 두고 쓴다. 피톤치드의 상쾌한 향을 1~2분간 집중적으로 들이마시면 머리가 맑아지고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이다. 환기 한 번 안 시키는 사무실 히터 바람 아래 앉아 있다면 강추. 리프레시 효과 만점이다.  
2  3일이 거뜬한 비타민 주사 혈관에 직접 비타민을 공급하는 주사로 하루 비타민 권장량보다 약 10~20배 많은 비타민을 주입한다. 10분만 맞으면 몸에 갑자기 힘이 생기는 느낌! 갑자기 컨디션이 떨어지거나 감기에 걸렸을 때도 효과가 좋다. 가격은 약 2만원부터 15만원까지 다양하고 피부과나 내과를 찾으면 된다.
3 단식으로 장과 피부 비우기 야식을 먹고 잔 다음 날은 피로감이 두 배. 자는 동안에도 장이 쉴 새 없이 운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럴 때 단식을 하면 장도 피부도 편안해진다.

피부 변화 몸이 가뿐해지니 피부가 맑아지는 느낌. 늘어졌던 얼굴선도 돌아오고 더 이상 피곤해 보이지 않는다. 풀 메이크업을 해도 피곤해 보였는데 일주일간 디톡스 후에는 비비 크림만 발라도 탄력 있어 보인다.

editor's real comment
피로는 쌓아두지 말고 바로 풀어야 한다. 뭘 발라도 생기가 없거나 칙칙하다면 문제는 몸이 피로하기 때문이다. 기력을 회복하고 디톡스를 해야 하는 이유.


20130221_beskincare_022_05_003.jpg
늘 피곤해 보이는 칙칙한 피부톤이 고민인 에디터 K

증상 별다른 트러블이나 각질은 없지만 몸에 쌓인 독소 때문에 피부가 급격히 칙칙해졌다.

처방 얼굴까지 맑게 만들어주는 보디 디톡스.

프로그램 화이트닝 제품을 발라도 칙칙함이 개선되지 않아 몸속 독소를 비우는 것이 우선이라고 판단했다. 카페인과 밀가루를 과감하게 끊어 식습관을 개선하고 몸 전체를 자극하는 보디 디톡스에 집중했다.

1 매일 아침 저녁 해독 주스로 식사 빵으로 해결하던 두 끼 식사 대신 해독 주스를 마셨다. 사과, 바나나, 토마토,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 요구르트를 갈아 마시는 해독 주스는 몸속 독소를 해독해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2  하루 두 번 요가로 몸속 노폐물 배출 오전에는 명상, 힐링 요가로 심신을 안정시키고 오후에는 빠른 동작을 연결하는 빈야사 요가로 땀과 노폐물을 쫙 뺐다.
3 버츠비 스파의 보디 밸런싱 + 디톡스 케어 몸의 밸런스를 맞춰야 디톡스 효과도 높아지는 법. 골반 마사지로 상하체 밸런스를 맞추고 디톡스 효과가 있는 오일을 활용한 스톤 마사지로 독소를 배출시켰다. 이희 헤드 스파로 두피 스케일링과 마사지, 뭉친 뒷목과 어깨를 풀어줘 혈액순환을 촉진시켰다.

피부 변화 피부톤이 확실히 밝아졌다. 분명 일주일 전과 같은 파운데이션을 발랐는데도 한 톤 밝은 컬러로 메이크업한 것 같은 효과를 본 것. 무턱대고 스킨케어에 집중하기보다 몸속 독소를 비워내니 자연스럽게 얼굴이 맑아졌다.

editor's real comment
몸이 늘 무거운데다 피부가 칙칙하다면 보디 디톡스에 집중할 것을 추천한다. 비싼 스킨케어 관리를 따로 받을 필요가 없을 정도로 피부가 맑아진다.


20130221_beskincare_022_05_004.jpg

피부 각질과 뾰루지를 달고 사는 에디터 P

증상 수면 부족과 마감 스트레스 때문에 피부가 푸석하고, 미친 듯이 각질이 올라와 메이크업조차 하기 힘들 지경. 마감 기간 2주 동안 턱과 볼에 뾰루지 폭탄!

처방 각질까지 박멸하는 피부 청소 디톡스.

프로그램 바쁘다는 핑계로 약 한 달간 미뤄뒀던 각질 제거,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때문에 올라온 뾰루지를 잠재울 수 있는 피부 진정 케어 스케줄을 짰다.

1 저자극 우유 세안으로 노폐물과 각질 제거 뾰루지가 올라온 걸 보니 평소에 쓰던 자극적인 스크럽 제품은 사용 못하겠구나 싶었다. 고민하다 떠오른 게 바로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 상한 우유에는 AHA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각질 제거에 효과적! 우유를 데운 후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롤링하며 각질을 말끔히 없앴다.
2 3일 연속 수딩 마스크로 피부 진정 뾰루지는 내 피부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리는 적신호! 뾰루지를 피부에 쏙 밀어 넣을 수딩 마스크를 3일 연속 사용했다.
3 피부 진정&심신 정화 페이셜 트리트먼트 노폐물을 제거하고 진정 마스크를 사용했는데도 역부족이라 느껴 러쉬 스파를 찾았다. 피부 고민(뾰루지와 각질)에 맞춘 제품으로 페이셜 트리트먼트를 받았는데, 마사지 후 피부가 놀랍도록 매끈하고 편안했으며 평소라면 미스트로 세수를 해야 할 지경인 새벽에도 촉촉 피부 유지!

피부 변화 피부 위에 겹겹이 쌓여 있던 노폐물과 피지, 블랙헤드가 말끔하게 사라지니 평소에 바르던 고가의 기능성 제품들이 이제야 효과를 발휘하기 시작. 푸석했던 피부에 윤기가 돌면서 뾰루지가 쏙 들어갔다.

editor's real comment
최대한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는 방법으로 피부 속 노폐물을 비우면서 진정, 케어하는 디톡스 방법. 피부가 예민하면서 각질 때문에 고민이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



사진: 김무일(모델), 전세훈, 박규용(제품)
모델: 이호정
메이크업: 김지현
헤어: 윤성호
스타일리스트: 윤성남
일러스트: 이누리
어시스턴트: 남가연, 이현정
도움말: 조애경(WE클리닉 원장), 이원천(아침나라한의원 원장), 정재윤(모델로피부과 원장)
참고서적: <클린 : 씻어내고 새롭게 태어나는 내 몸 혁명> 알레한드로 융거, 쌤앤파커스
에디터 : 엄은진 @ueuej | 업데이트 : 2013-02-01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