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 케어

전방위 케어하는 스마트 선크림

BEAUTY+ 2017년 4월호

자외선 차단제 하나만 발라도 안티에이징에 화이트닝, 베이스 메이크업과 안티폴루션 케어까지 가능하다고? 놀랍게도 사실이다. 최근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다각도로 케어하는 고기능성 전방위 자외선 차단제가 뷰티 업계에 본격적으로 출현했다.

201741710493.jpg
자외선 차단제 하나만 발라도 안티에이징에 화이트닝, 베이스 메이크업과 안티폴루션 케어까지 가능하다고? 놀랍게도 사실이다. 최근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다각도로 케어하는 고기능성 전방위 자외선 차단제가 뷰티 업계에 본격적으로 출현했다. 바쁜 현대사회의 특성상 소비자들은 선크림 하나만 바르고도 여러 가지 효과를 얻고 싶어하는데, 소비자들이 스마트해지면서 제품에 거는 기대가 커진 것도 한몫한다. 예전엔 에센스에만 표기되어 있었던 ‘주름 개선, 미백 기능성 인증’ 이라는 글자가 어느새 자외선 차단제에 떡하니 써 있게 된 것이다. 미백 기능성 인증을 받고 뛰어난 항산화 성분을 담은 오휘의 퍼펙트 선 프로 블랙이나, 멜라닌 합성을 최소화하고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 바이오더마의 포토덤 레이저가 대표적인 예다. 또한 초미세먼지를 비롯해 갈수록 심해지는 도심 속 유해물질 때문에 안티폴루션이나 미세먼지 차단 등의 필수 요건들이 추가됐다. 이런 기능들은 5년 전만 해도 자외선 차단제가 당연하게 갖춰야 했던 것이 아니었다. 그런데 최근 출시되는 자외선 차단제들은 모두 안티폴루션 기능을 기본으로 갖췄다. 지난달 출시한 SK-II의 극광 프로텍터도 그러하다. 피부를 공격하는 자외선과 적외선, 오염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 고민을 케어하는 아이템. 마지막 이유는 메이크업발을 살리는 스킨케어 제품이 트렌드로 대두되면서, 무려 프라이머 기능까지 하는 제품도 등장한 것. 폴라초이스에서 출시하는 리지스트 스무딩 프라이머 세럼 SPF 40은 단독으로 사용해도 결이 매끈해지며 자외선 차단 효과도 좋다. 이렇듯 최근 출시된 자외선 차단제들은 다양하고 빠르게 진화 중이다. 백탁 유무나 번들거림의 정도를 따져 선크림을 선택했던 과거와는 달리, 이젠 자외선 차단제의 스펙까지 깐깐하게 따지게 됐다. 그야말로 스마트 선크림의 세상이 도래한 것. 앞으로 자외선 차단제는 또 어떻게 진화하게 될까? 이제 자외선 차단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 때문에 좀더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연구와 개발은 계속될 듯. 좀더 심각해질 대기 오염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며 자외선은 강력하게 차단하는 제품이 계속해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201741710496.jpg
1 SK-II Atmosphere 극광 프로텍터 SPF 30/PA+++ 30g 7만원대.
2 오휘 퍼펙트 선 프로 블랙 SPF 50+/PA++++ 50ml 4만원대.
3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스무딩 프라이머 세럼 SPF 40 30ml 4만2000원.
4 바이오더마 포토덤 레이저 SPF 50+ 30ml 2만8000원.




에디터 : 박정인 | 업데이트 : 2017-04-18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

배너

순결한 품평단 / 이벤트 / 리서치

새로운 리뷰 & 품평

more

새로운 뷰티 토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