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instagram blog
 
헬스&다이어트

3일간 ‘베지테리언’이 되었다

BEAUTY+ 2017년 7월호

일주일에 단 3일, 채식을 하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다니! 에디터가 직접 병아리 베지테리언이 되어 실천해본 지난 3일간의 락토 채식 식단과 몸의 변화는 다음과 같다.

201762817434.jpg
3 DAY PLAN

1 day 채식 첫날 아침은 아몬드 밀크와 오트밀로 가볍게 시작. 점심은 아보카도를 곁들인 샐러드, 이후 배고플 때마다 파프리카와 셀러리 위주의 야채 스틱을 간식처럼 먹었다. 저녁은 두부조림이 포함된 엄마표 집밥으로 해결!



2 day 일어나자마자 뮤즐리를 가득 넣은 요거트 볼에 베리류까지 가득 얹어 먹었다. 점심 식단은 집에서 싸온 어린잎 채소와 과일 그리고 편의점표 달걀 추가. 저녁에는 회사 근처 한식집 콩비지찌개로 든든하게
배를 채웠다.



3 day 아침으로 밥에 요거트까지 후루룩 마시고 온 터라 점심 시간까지 배가 불렀다. 이에 근처 샐러드숍에서 두부 샐러드를 주문. 개별 포장된 치즈와 과일을 싸온 덕에 오후 시간을 배고프지 않게 보낼 수 있었다. 저녁은 한식으로 마무리.




일반 직장인이 그러하듯 에디터 또한 밖에서 먹는 음식에 길들여진 ‘프로 외식러’였다. 마감 기간에는 야식과 군것질거리를 입에 달고 살았으니, 건강식과는 거리가 먼 불량 식단의 소유자임을 부정할 수 없겠다. 줄곧 마른 몸을 유지했지만, 일 년 전부터 유독 배에 살이 찌고 다리가 팅팅 붓는 것은 물론 자주 기력이 방전돼 혹시 잘못된 식습관 때문은 아닌지 고민하던 차. 그러던 중 비욘세에게 리즈 시절 몸매를 되찾아준, 심지어 29kg이나 감량하도록 도와준 건강 식단이 있다는 얘길 들었는데, 그것이 바로 ‘간헐적 채식’. 일주일에 2~3일 베지테리언으로 생활하는 것으로, 당장 실행에 옮긴 에디터의 후기는 대만족! 채소와 유제품, 달걀을 먹는 락토 채식 식단을 3일간 유지했는데, 배가 편안하고 다리는 물론 얼굴까지 부기가 가셨다. 화장실 성적도 훌륭했다는 점을 고백한다. 물론 단 3일간의 채식으로 180도 다른 몸을 기대할 수는 없다. 귀찮음으로 인한 생식 위주의 식단과 ‘오늘은 뭘 먹을까’ 고민하는 과정들이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을 가까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기에 컨디션 또한 상승세로 돌아섰을 뿐. 비욘세도 1년 동안 꾸준히 이러한 식습관을 유지했다는 점을 기억하자. 직접 실천해보니 단식보다 쉽고 다이어트식보다 맛있다. 결론은, 앞으로도 종종 베지테리언이 될 예정이라는 것.




채식, 어렵지 않아요! 채식 생활에 단비가 되어줄 히든 아이템
201762817438.jpg
하와이안식 베지테리언 볼, 알로하포케
체력 소모가 큰 서퍼들이 즐겨 찾아 ‘서퍼스 밀’이라는 애칭으로도 불리는 포케는 하와이 지역 음식 중 하나로, 참치와 연어 등 싱싱한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가 중심이 되는 한 그릇 식사다. 이를 한국인 입맛에 맞게 조리해 선보이는 알로하포케는 직장인들의 성지인 강남에 위치, 건강식 혹은 다이어트식을 찾는 이들에게 인기가 좋다. 얼마 전 선보인 마우이 두부 포케는 완벽한 채식 식단을 유지하는 비건도 먹을 수 있는 메뉴로, 하루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꽉 찬 한 그릇. 원하는 재료만 골라 넣어 나만의 포케를 만들 수 있어 해산물을 먹지 않는 베지테리언들도 즐길 수 있다. 배달이 된다는 것 또한 놓칠 수 없는 장점.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31길 24(학동점)




201762817442.jpg
현대인을 위한 완성형 건강식, 파지티브 호텔
‘Good in, Bad out!’을 슬로건으로 하는 파지티브 호텔의 목표는 착한 영양분을 섭취하고 나쁜 성분은 스스로 내보내는 효율 좋은 몸을 만드는 것. 이에 대한 답이 지중해식에 있다고 판단, 바쁜 현대인들도 간편하게 지중해 식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가루 타입의 블렌드를 만들었다. 녹색 채소와 과일,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곡물로 구성되어 베지테리언 한 끼로도 안성맞춤. 여기에 지중해 식단의 핵심인 질 좋은 올리브 오일을 캡슐 형태로 만들어 좋은 지방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3일간 집중 관리할 수 있는 ‘3데이즈 터닝 포인트’, 매일 꾸준히 영양 밸런스를 맞추는 ‘에브리데이 패키지’ 두 가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주소 www.positivehotel.com




에디터 : 이주현 | 업데이트 : 2017-06-28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매거진 www.beautypl.co.kr

<뷰티쁠>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